본문 바로가기
여행

누구나 한 번쯤은 꿈꾸는 제주도 한 달 살기, 현실로 만들기

by 도로띠야 2025. 6. 7.
반응형

누구나 한 번쯤은 꿈꾸는 제주도 한 달 살기, 현실로 만들기

늘 시간에 쫓기듯 살고 있는 분들 많으시죠? 제주도 여행을 하다 보면 누구나 한 번쯤은 꿈꾸는 제주도 한 달 살기입니다. 바다와 바람, 그리고 나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곳에서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.
 

왜 제주도 한 달 살기로 선택했을까?

조용한 곳에서 머리 식히고 힐링하고 싶다고 생각했을 때, 제주가 생각났어요. 한 달 살기 계획을 세우다 보니 바다를 보며 '여행'이 아닌 '삶의 전환'을 경험하고 싶었습니다.
 
1. 살기 좋은 요소
서울과 멀리 떨어져 있으면서도 비행기로 1시간이면 도착하고 카페, 음식, 마트 등 생활 인프라도 부족하지 않고 충분합니다.
혼자 있어도 전혀 어색하지 않은 섬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. 도시와 자연이 공존하며 조용한 마을도 있어요.
 
2. 내 삶의 중심이 '나'로 바뀌는 경험
도시에서 무의식적으로 스트레스받는 경험을 느끼지만 제주도에서는 오롯이 나에게 집중할 수 있어요. "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, 꼭 해야 하는 일이 무엇인지?"라는 생각보다는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찾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.
 
3. 제주살이 팁
제주 한 달 살기는 잠깐이지만, 도피가 아닌 쉼을 느낄 수 있습니다. 숙소는 한 달 단위로 에어비앤비를 하거나 게스트하우스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. 대중교통이 불편한 지역이 많아 렌터카나 자전거는 필수라고 할 수 있어요. 도시보다는 식비가 높아 사 먹는 것보다 요리해서 먹으면 생활비를 아낄 수 있습니다.
 
제주도 한 달 살기는 오랜 여운이 남아요
한 달이라면 짧은 수도 있고 길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. 제주에서의 한 달은 단순한 여행이 아니라 삶의 쉼표이자 마침표, 그리고 새로 시작하는 첫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살다 보면 지칠 수 있고 떠나고 싶다고 생각하면 제주도 한 달 살기 진심으로 추천합니다.
나를 다시 찾고 되돌아보는 시간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!!